AMD, 오픈 피직스 지원 강화
상태바
AMD, 오픈 피직스 지원 강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3.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 사양 관계없이 현실적인 게이밍 경험 제공

AMD(www.amd.com)는 픽셀럭스 엔터테인먼트(Pixelux Entertainment) 및 불렛 피직스(Bullet Physics)와 함께 획기적인 물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픽셀럭스의 물리엔진 DMM(Digital Molecular Matter) 최신 버전을 게임 개발자들에게 공급해 오픈 피직스 진영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고 9일 발표했다.

또한 픽셀럭스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보다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시장 출시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자사의 DMM 물리엔진을 불렛 피직스와 통합하여 개발자들이 오픈CL 및 다이렉트컴퓨트 지원 플랫폼 모두에서 구동되는 게임 타이틀에 물리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DMM과 불렛은 게임 내 물리효과를 더 향상된 시각적 효과로 나타내기 위해 트리니지(Trinigy)의 비전 엔진과 협업하고 있다.

AMD 그래픽 부문 CTO인 에릭 디머스(Eric Demers)는 “배타적 혹은 독점적인 물리엔진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리 효과 개발 환경을 조성한 것은 게임 개발자와 게이머 모두에게 중요한 성과”라며 “미들웨어 파트너로 불렛 피직스를 영입한 것은 게임에서의 폭넓은 물리 효과의 적용을 뜻할 뿐 아니라, 게임이 출시되었을 때 모든 게이머들이 가지고 있는 PC 하드웨어 사양에 관계없이 더욱 현실적인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AMD가 지원하고 있는 오픈 피직스 개발 진영은 픽셀럭스의 DMM2 물리 엔진과 함께 불렛 피직스를 기본 고정 물리 엔진으로 지정했다. 개발자들은 이제 그들에게 익숙한 기본 고정 물리 엔진으로 디자인하거나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DMM 오브젝트를 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되고 점진적으로 그들을 실제 피직스 저작권에 기반하여 변형할 수 있다.

AMD는 이날 또한 PC 플랫폼을 위한 무료 DMM2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무료 PC 버전은 ; GPU 가속을 포함한 프리미엄 버전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있어서의 DMM의 라이선스 비용이 들지 않는다. 무료PC 용 DMM2는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불렛 피직스는 오픈CL 혹은 다이렉트컴퓨트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구동될 수 있다. AMD 플랫폼에서 ATI 스트림 기술은 한층 강화된 게임 경험을 이끌어내는데 사용된다.

게임 경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AMD는 불렛 피직스의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유체 및 인체, 섬유 구현을 병렬 GPU로 가속화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오픈 CL과 다이렉트 컴퓨트에 추가된 새 코드는 오픈 소스로 개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