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작고 가벼운 아크키보드 출시
상태바
MS, 작고 가벼운 아크키보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3.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장식품과 조화 이룰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기존의 키보드 디자인을 탈피,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아크키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크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베스트 판매제품인 아크마우스와 동일한 계열의 디자인으로, 아름다운 곡선과 깔끔한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기가 작아 이동이 간편한 새로운 형태의 무선 키보드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인 담당자는 “아크키보드의 디자인 컨셉은 부드럽고, 단순하며 캐주얼 하면서도 동시에 세련된 미학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우리가 생활의 대부분을 지내는 집에서 직접적인 영감을 얻어 접시, 조명기구, 꽃병 등 가정용 장식품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아크키보드의 디자인적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 ;

아크키보드는 311ⅹ154mm의 작은 크기에 450g도 채 안 나갈 만큼 가벼워 방에서 방으로 집안 어디서나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자판은 노트북용 쿼티(QWERTY) 배열을 채택해 최적의 사용감을 제공하며, 한 손으로 가볍게 들어도 부담이 없어 소파나 의자에 앉아 무릎 위에 올려 놓고 타이핑이 가능하다.

스냅-인 나노 수신기는 컴퓨터와 연결된 상태에서 외부로 노출 되는 부분의 길이가 0.5cm밖에 안 되는 작은 크기로 이동 시 별도로 제거할 필요 없이 휴대할 수 있으며, 내장된 자석을 통해 키보드 바닥 면에 편리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진보된 2.4GHz 무선 기술과 나노 리시버를 통해 복잡한 유무선 환경에서도 신호의 간섭 없이 원활히 작동한다.

키보드에 위치한 4방향 키패드는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방향키 기능을 해준다. 또한 키보드를 쉽게 켜고 끌 수 있게 해 주는 온-오프 기능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조명의 배터리 수명 표시기가 있어 배터리 교체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의 조혁 부장은 “아크키보드의 경우 앞서 출시된 아크마우스와 셋트로 사용하면 더욱 멋진 데스크톱 또는 랩톱 환경을 연출할 수 있다”며 “아크마우스에 이어 개성 있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매력적인 디자인의 아크키보드는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어떤 생활 공간에도 기능적이고 스타일리시하게 잘 어울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