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HDD 추가해 용량 늘리는 NAS 출시
상태바
버팔로, HDD 추가해 용량 늘리는 NAS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2.2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 케이스’, 개인·SOHO 타깃

PC주변기기 전문 업체인 버팔로(대표이사 사이키 쿠니아카 www.buffalotech.co.kr)는 사용자의 필요 용량에 따라 HDD를 장착해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로 사용할 수 있는 ;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 케이스 LS-WXL/E)’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1TB 및 2TB 용량의 3.5인치 HDD가 2개까지 탑재되며 사용초보자들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컴팩트한 크기로 디자인되어 설치공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심플하게 제작된 외관은 어떤 장소에 놓아도 주변환경과 잘 조화된다.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 케이스는 사용자가 필요한 용량만큼의 HDD를 장착해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또는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한 스토리지에 접속해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아이팟터치 등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어떤 공간에서든지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에 접속해 편리하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USB프린터 서버, 내장 FTP 서버 기능, 웹 서버 기능 등이 탑재되어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이 가능하고, 웹하드를 대신해 고속으로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고객의 소중한 데이터 보존을 위해 RAID 0/1(독립 디스크의 여분 배열: Redundant Array of Indpend Disks) 기술을 적용했다. RAID란 여러 대의 하드디스크가 있을 때 동일한 데이터를 다른 위치에 중복해서 저장하는 기술로서 입출력 작업이 균형을 이루게돼 전체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장애발생시 안정을 높일 수 있다.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PC연동 자동전원차단 기능인, 비트토렌트(BitTorr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탑재해 소비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게 했으며, 3년간 보증 A/S를 지원한다.

버팔로의 해외사업 총괄담당자인 이나바 사토시 이사는 “스마트폰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필요성은 더 커졌다”며 “버팔로는 소비자들이 비용을 줄이고 NAS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링크스테이션 프로 듀오 케이스'를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5만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