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대 IT 품목 국내시장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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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5대 IT 품목 국내시장 점유율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2.24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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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5대 IT 품목이 2009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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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발표된 시장조사기관(가트너, IDC, GfK 등) 분석 결과, 삼성의 PC, 레이저 프린터, 모니터, MP3 플레이어,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등 IT 주요 전 품목이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40%가 넘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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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별 시장점유율은 PC 42.1%(가트너), 레이저 프린터 58.9%(IDC), 모니터 45.2%(IDC), MP3 플레이어 42.2%(GfK),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41.3%(GfK)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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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가운데 노트북PC에서는 넷북 N310과 울트라씬 노트북 X420의 활약에 힘입어 2008년 보다 6.3%P의 점유율 증가를 보였고, 원터치 프린팅 기능으로 인기몰이를 한 레이저 프린터도 전년 보다 8.6%P를 끌어올리며 무려 58.9%의 압도적인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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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ToC(Touch of Color) 디자인의 싱크마스터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모니터는 국내시장에서도 점유율 45.2%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확인했다.

김의탁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상무는 “국내 IT시장에서 주요 품목들이 월등한 시장점유율로 1위를 이어 가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가장 사랑받는 IT 브랜드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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