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C 시리즈 신규 코덱 ‘코덱 C40’ 출시
상태바
탠드버그, C 시리즈 신규 코덱 ‘코덱 C4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2.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탠드버그가 고해상의 확장성을 지원하는 신규 코덱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코덱은 탠드버그의 대표적인 코덱 제품 라인 C 시리즈의 ‘코덱 C40’으로, 이미 성능이 입증된 ‘탠드버그 C90’ 코덱을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규모의 조직들에게 최적화된 고해상도의 영상 컨퍼런싱 및 텔레프레즌스 구현을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코덱 C40’은 투자 비용 대비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이 매우 높은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정보통신박람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를 통해 성공적인 시연회를 마친 바 있다.
 ;
실제로 신규 코덱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이용 가능한 비즈니스 레벨의 영상 구현을 위해 가격 대비 매우 높은 서비스와 패키지로 공급하고 있다. 1080p의 고해상도는 물론 멀티사이트 성능, 다중 마이크/오디오 인풋, 강화된 API 풀 세트 등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영상 컨퍼린싱 참여자들이 장비별 영상 품질에 따라 각자의 비디오 수준을 유지하는 개인 변환 멀티사이트 성능을 지원하는 유일한 벤더로서, 이번 코덱에서도 같은 기술력을 탑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레드릭 할버슨(Fredrik Halvorsen) 탠드버그 CEO는 “새로운 업무 방식 중 하나인 영상 컨퍼런싱과 텔레프레즌스는 사용자 모두에게 접근이 가능할 때 비로소 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며 “하지만 이는 단순한 제품 지원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며 이에 탠드버그는 C40과 같은 상호 운용이 가능한 HD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결과적으로 고객들은 기존에 구축한 장비와 솔루션 그리고 그 조직의 규모에 상관없이 가능한 최대의 유연성과 최고의 영상 품질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C 시리즈는 다양한 표준 기반 비디오 컨퍼런싱,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터(Microsoft Office Communicator)와 같은 UC 플랫폼과도 완전한 상호 운용이 가능한 코덱 제품군으로, C40 출시를 통해 탠드버그 ‘C 시리즈’는 4가지의 코덱 제품을 갖추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