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량 전년대비 3배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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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량 전년대비 3배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2.04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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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스마트폰 풀 라인업 구축

삼성전자가 올해 전년대비 3배 이상 스마트폰 판매 물량을 확대하겠다는 도전목표를 세우고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 2010년을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을 잡는 원년으로 만들 계힉을 밝혔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스마트폰 사업에 그 동안 준비해 온 역량을 집결해 2010년을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을 잡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지난해 세계 휴대폰 시장이 감소하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트리플 2를 이뤘던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도 연간 판매물량을 시장성장률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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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작년 한해 사상 최초로 2억대를 넘어서며 2억2700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도 20%를 돌파하고 영업이익률도 두 자리를 기록하며 지난해 연초 약속했던 트리플 2를 달성했다.


스마트폰 판매 전년대비 3배 확대
삼성전자는 2010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해 올해에 전년대비 3배 이상 스마트폰의 판매 물량을 확대하겠다는 도전목표를 세웠다.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된 스마트폰 풀 라인업을 갖추고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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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스마트폰 경쟁력을 구축해왔다.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기술력과 다양한 운용체계(OS)를 모두 지원하는 멀티 OS 전략,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에코시스템 구축 등이 바로 그 것. 우선 바다(bada),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리모 등 다양한 OS를 모두 지원해 시장과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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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 중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집약된 독자적인 개방형 플랫폼인 바다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에 선보일 예정이다. 바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집약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터치위즈 기반 UI를 탑재한 누구나 사용하기 편한 플랫폼으로 지난해 말 영국에서 개발자들 대상으로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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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휴대폰 업계에 ‘보는 폰’ 트렌드를 만들어 온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독자 개발한 1GHz 프로세서 등 독보적인 하드웨어 경쟁력을 토대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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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삼성 스마트폰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를 연내 50개국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콘텐츠 업체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에코시스템도 지속적으로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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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마트폰 시장 리더십 지속 강화
삼성전자는 올해 본격적인 개화기를 맞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지난해에 이어 스마트폰 시장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옴니아패밀리 5종을 선보인 가운데 올해는 안드로이드, 바다 등 다양한 OS 기반의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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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휴대폰 시장은 지난해(약 2300만대)와 비슷한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해 75만대 규모에서 올해 400만~450만대 규모로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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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특히 소비자들의 요구를 세분화해 프리미엄에서 보급형까지 ;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는 한편 사업자 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형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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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될 안드로이드폰도 전격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한 이 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검색 서비스,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 편의성을 높인 삼성전자만의 안드로이드 전용 UI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등 첨단 기능도 두루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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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판매량 시장성장률 2배 이상 목표
삼성 휴대폰은 2010년 판매물량 면에서 시장성장률의 약 2배 이상의 성장을 하면서도 두 자리 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높은 시장 성장률이 예상되는 풀터치폰, 메시징폰, 스마트폰 등 하이엔드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한국을 포함한 북미, 유럽등 선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 그 동안 구축해온 삼성휴대폰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보급형 모델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신흥시장에서의 위상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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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출시 9개월 만에 1500만대 판매의 대기록을 세운 ‘스타’와 출시 4개월 만에 600만대 이상을 판매한 ‘코비’ 등 글로벌 초히트폰의 뒤를 잇는 베스트셀러 휴대폰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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