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 스토어 가입자 50만 돌파
상태바
SK텔레콤, T 스토어 가입자 5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2.0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국내 최초 모바일 오픈마켓 ‘T 스토어’ 가입자가 최근 일일 평균 6000명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에 힘입어 누적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9일 오픈한 T스토어는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약 50일만에 30만명이 증가하는 등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의 저변 확대 ▲흥미롭고 유익한 신규 유/무료 콘텐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데이터통화료 무료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들의 요금 부담 경감 등으로 인해 T스토어 가입자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T스토어 등록 콘텐츠 수는 3만2000여 개,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280만 건이며, 콘텐츠를 판매하는 회원 수는 9000여명(법인 포함)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SK텔레콤은 현재 T스토어 50만 회원 중 스마트폰 이용자가 19만명으로 38%, 일반폰 이용자가 31만명으로 62%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2개월 전 T스토어 전체 회원 중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이 4.6% 수준이었던 점을 감안할 때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T스토어 가입이 크게 증가했으며, 스마트폰 고객의 상당수가 T스토어와 같은 모바일 오픈 마켓의 콘텐츠 이용 니즈 때문에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1월 말까지 스마트폰 가입자는 인당 약 9건의 콘텐츠를 다운로드했고, 일반폰 가입자는 인당 약 6건을 다운로드해 스마트폰 이용자가 일반폰 이용자에 비해 T스토어 콘텐츠 이용 빈도가 약 5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올 한 해에만 2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공급하고, 일반폰에도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해 나갈 계획이어서 T스토어 가입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판이 임박한 모토로라 스마트폰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안드로이드OS 기반의 휴대폰에서도 고객이 T스토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T스토어 이용 활성화를 위해 ‘T스토어 데이터통화료 무료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연장해 실시하기로 했다. 이 기간동안 T스토어 가입회원은 T스토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를 포함, 무선인터넷 T 스토어(**4+NATE)에서 콘텐츠 검색 등의 요금도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진우 SK텔레콤 ;;;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올해는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될 예정인 만큼 모바일 오픈 마켓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T스토어 가입자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