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행안부 국가대표포털 구축완료
상태바
유니닥스, 행안부 국가대표포털 구축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0.01.2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편…한번 로그인으로 이용 가능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행정안전부의 전자정부 온라인 서비스 ‘국가대표포털(www.korea.go.kr)’ 구축을 완료,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국가대표포털은 기존 서비스에서 단순 링크 위주의 전자정부대표포털을 국민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주제별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주제별 전문정보 서비스는 부동산 매매, 여성·노인 취업 등 5개 주제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추진될 2단계 사업이 끝나면 30개, 2011년까지 50개 주제가 제공된다.

정부포털간 통합인증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온라인민원포털(g4c.go.kr), 주민서비스(oklife.go.kr), 온나라부동산정보포털(onnara.go.kr) 등 9개 포털에 적용해 각 사이트별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고, 향후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전자정부포털 전체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국민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 RSS, 미니위키, 개인별 맞춤화된 홈페이지(My e-gov)를 통해 친숙하게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고, 무료백신 다운로드, 지역축제정보, 농수축산물 직거래 장터 등 민간 정보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여느 정부포털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태 유니닥스 대표이사는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이번 사업에서 행정안전부의 확고한 사업 추진 전략하에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되던 전자정부서비스를 한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를 대표하는 포털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오픈 후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