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I-Prize’ 개최
상태바
시스코,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I-Prize’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1.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 www.cisco.com/kr)는 본사 주도 하에 ;차세대 비즈니스를 주도할 신기술 개발을 위해 전세계 사업가들과 기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제2회 시스코 I-Prize 공모전’이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전 세계 2500여명의 사업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됐던 1회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보다 다양해진 시스코의 협업 솔루션이 지원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과제는 미래의 업무환경, 커넥티드 라이프, 새로운 학습 방법,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등 크게 4개로 분류된다.

이에 공모전 참가자들은 미래의 업무환경을 주제로 선택 시에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방법을 변화시키는 솔루션을 제안하면 한다. 또 커넥티드 라이프를 주제로 할 경우에는 우리 삶의 방식과 문화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
이밖에 새로운 학습 방법과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라는 주제 하에서는 특정 장소와 정해진 시간에 이뤄지던 이전의 학습 방법을 변화시킬 혁신적 솔루션과 사람들의 즐기는 방법에 변화를 가져다 줄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각각 제안하면 된다.

이후 공모전 참가자들은 각자가 제안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현실성있는 신규 비즈니스로 성장,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시스코의 협업 솔루션 지원을 받아 전 세계 참가자들과 긴밀하게 협조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스코는 공모전 참가자들이 비디오 데이터를 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관련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며, 평가도 받을 수 있는 소셜 비디오 커뮤니티인 ‘시스코 쇼앤쉐어(Cisco Show and Share)’를 운영하게 된다.
 ;
또 특정 주제와 관련한 각종 정보 및 전문가 정보를 신속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검색 플랫폼인 ‘시스코 펄스(Cisco Pulse)’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시스코는 웹 컨퍼런싱 솔루션 ‘웹엑스(WebEx)’, 첨단 영상회의 시스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등의 자사 협업 솔루션을 참가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 지원하게 된다.

한편 I-Prize 참가자들은 오픈마켓에서 아이디어를 사고 팔 수 있는 아이디어 마켓 플랫폼에도 접속할 수 있는 권한도 얻게 된다. ;즉, 시스코 I-Prize 공모전 참가자들은 시간, 지역 등 커뮤니케이션의 장벽을 넘어 신기술 개발을 위해 선의의 경쟁을 벌이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현실화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자신들이 제안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가치를 세계 사업가들을 대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뿐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의 기여도에 따라 부여되는 사이버 머니로 잠재력있는 아이디어를 구매할 수도 있게 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우승을 위해서는 전 세계 사업가들과 협업을 통해 기술의 혁신성과 비즈니스로서의 가치 등을 높여나가야 한다. 실제로 향후 5~7년 내에 최소 10억달러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디어라야 우승의 영예를 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시스코는 우승팀에게25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는 동시에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향후 시스코 제품에 해당 기술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
제 2회 시스코 I-Prize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cisco.com/iprize에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