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품가이드 > 통신/네트워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통합·접근성·보안 강화된 디지털 KVM 스위치
에이텐 ‘KN4140v’
2010년 01월 08일 00:00:00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1년이 흐른 지금 세계 정부 기관 및 경제학자들은 최악의 상황은 끝났으나 아직 실질적인 경제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견해를 내놓고 있다. 이런 지속적인 경제 하강은 비즈니스 중심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다. 침체된 경제 속에 최상의 IT 투자를 위한 에이텐의 차세대 디지털 KVM 스위치 ‘KN4140v’를 소개한다. <편집자>

에이텐은 아날로그 KVM 스위치와 디지털 KVM 솔루션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기업으로 디지털 시리얼 장비 관리, 디지털 전원 공급 장치 관리 및 디지털 중앙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왔다. 차세대 디지털 KVM 스위치인 ‘KN4140v’는 통합 및 접근성, 보안 수준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 높은 집적도 및 멀티 채널
분리된 키보드, 마우스, 비디오 포트 혹은 이 3가지를 결합한 전용 포트를 가진 기존 KVM 스위치와는 달리 KN4140v는 작은 RJ-45 포트를 사용해 40개의 연결 포트를 1U 섀시 크기 안에 맞출 수 있어 비용 절감 및 투자 이익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중소형 서버 룸 관리에 적합하다.
또한 TCP/IP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4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KN4140v에 연결된 4개의 서로 다른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고, 우수한 버스 할당으로 최대 32명이 동시에 로그인할 수 있으며 2개의 서로 다른 채널 사이에서 스위칭이 가능해 여러 사용자가 1대의 서버를 공유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연결 문제 해결이나 시스템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비디오 출력 공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크로스 플랫폼과 클라이언트 모듈 어댑터 ID 기능
KN4140v는 PS/2, USB, 썬, RS232 시리얼 장치와 같은 서로 다른 서버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하는 다른 클라이언트 모듈을 갖추고 있다. 클라이언트 모듈을 연결하기 위해 작고 가벼운 CAT 5e/6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특히 에이텐 독자 개발의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적용, 클라이언트 모듈과 스위치 사이에 최대 50m 거리에서도 좋은 비디오 화질을 유지한다.
클라이언트 모듈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 에뮬레이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KVM에서 케이블을 제거하거나 다른 포트로 연결해도 서버는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클라이언트 모듈의 어댑터 ID 기능은 연결된 서버의 OS, 키보드 언어 및 동작 상태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저장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관리자가 클라이언트 모듈을 다른 포트에 연결하더라도 클라이언트 모듈을 재설정하거나 KVM 스위치에 연결 포트 허가 여부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룸 배치 및 유지 보수에 편리하다.

· 전용 전원 공급 장치 관리 포트와 전용 모뎀 포트
서버 전원 공급 장치 관리 무인 서버 룸 관리에 없어서는 안 될 솔루션이다. KN4140v의 전용 전원 공급 장치 관리 포트로 에이텐의 PN0108 제품을 연결해 전원을 제어하기 용이하다. 또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복잡한 명령어를 기억할 필요 없이 마우스 버튼 클릭만으로 서버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분리된 모뎀에 연결할 수 있는 전용 모뎀 포트를 제공한다. 라우터 오작동과 같은 TCP/IP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IT관리자는 전화선을 통해 KN4140v에 지속적으로 연결할 수 있어 스위치를 계속 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 듀얼 네트워크 카드와 듀얼 전원 공급기
KN4140v는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 카드가 장착돼 있다. 이 카드는 백업 기능 외에 IP 2개를 설정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백업 모드에서는 기본 링크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링크가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보조 링크가 자동으로 온라인 상태가 돼 사용자가 작업하는데 방해 받지 않도록 한다.
또한 KN4140v에는 2개의 전원 공급 장치가 있다. 이 기능은 한쪽에 전원 공급이 되지 않아도 다른 한쪽에서 전원을 공급받아 스위치가 동작할 수 있다. 또한 장착된 6개의 팬은 4개의 센서로 제어, 전원 공급 장치의 효율성 증대뿐 아니라 KVM 스위치와 팬의 수명을 늘린다.

· 높은 보안 수준과 버추얼 미디어
1024-비트 RSA, 56-비트 DES, 256-비트 AES, 128-비트 SSL 암호화 기술을 통해 강력한 데이터 암호화 시스템을 구축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래디우스, LDAP, LDAPS, AD(Active Directory) 등의 써드파티 인증 프로토콜을 사용해 손쉽게 중앙 관리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다.
KN4140v의 버추얼 미디어 기능은 원격 사용자가 가상으로 원격 미디어 장치를 로컬 서버에 연결하도록 해 소프트웨어 설치 및 OS 패치를 수행한다. 일단 사용자가 USB 미디어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미디어 장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버에 연결할 수 있고 새로운 미디어 장치로 추가될 수 있다.

· 마우스 DynaSync와 메시지 보드
USB 서버 연결 모듈을 사용하는 경우 에이텐의 최신 ‘마우스 DynaSync’ 기술은 KN4140v가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자동적으로 원격 마우스와 서버 마우스를 동기화시켜 시스템 설치 속도를 높인다. 메시지 보드 기능은 여러 명의 사용자간의 사용자 식별, 문제 해결, 비디오 공유 혹은 원격 교육을 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같은 서버에 로그인한 사용자들은 메시지 보드를 열고 텍스트로 통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키보드/비디오/마우스의 사용 권한 점유/해제를 지원한다.

· 크로스 플랫폼 클라이언트 지원
표준 웹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원격으로 KN 4140v 웹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자동 브라우저 감지 기능을 서버에 액세스할 때, 자동으로 액티브X 뷰어 혹은 자바 뷰어를 실행하도록 설정하거나 디폴트로 자바 뷰어만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브라우저는 여러 개의 윈도우로 열 수 있고 여러 대의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다.

· 가상 원격 바탕화면
KN4140v를 통해 서버에 액세스 할 때 서버 바탕 화면을 전체 화면 모드 혹은 사용자 화면에 맞게 조절 가능한 윈도우 형태로 나타낼 수 있다. 메시지 보드, 마우스 DynaSync, 버추얼 미디어와 같은 KN4140v의 고유한 기능이 합쳐져 가상 원격 바탕화면을 생성해 사용자가 마치 실제로 원격 서버에 있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사용자는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여러 개의 윈도우를 열어 여러 대의 컴퓨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가상 원격 바탕화면의 화면 조절 기능을 사용해 사용자는 작업중인 여러 대의 서버 윈도우를 정리해 모든 서버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이벤트 발생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