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로보틱스, 교육용 로봇키트 출시
상태바
세스로보틱스, 교육용 로봇키트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2.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 로봇스쿨 ‘하이로보 로봇과학교실’에 활용

로봇 창의력 교육 전문기업 세스로보틱스(대표 장중언 www.cesrobotics.co.kr)가 방과후 로봇스쿨인 ‘하이로보 로봇과학교실’에 활용될 교육용 로봇키트 ‘하이로보(Hi-ROBO)’를 출시한다.

내년 1학기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로봇교실에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하이로보는 세계 최초의 소프트 프레임 및 기어 구조물 등이 포함된 학습전문 지능형로봇으로 최첨단 로봇 과학 교육이 가능하다.

로봇의 기본 외형인 프레임은 음각기법으로 양면에 홈을 파 무게감을 줄였으며 빠르고 민첩한 움직임이 특징이다. 골격으로 사용되는 블록은 양면 조립이 가능할 정도로 견고하고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조립할 수 있다.

프레임과 블록 외에도 로봇 조립을 위해 필요한 소프트프레임, 핀, 축, 보스와 함께 움직이는 로봇을 만드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어(베벨기어, 원기어, 평기어, 기어박스), 메인보드와 센서, 리모콘수신부와 같은 전자부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호용 세스로보틱스 팀장은 “하이로보를 통해 학생들의 수준별, 단계별 로봇학습이 가능해졌다”며 “로봇이 움직이는 과정을 배우면서 논리적인 접근법을 익히고,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로봇원리를 파악하여 실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로보 로봇과학교실은 하이로보를 통해 로봇에 대한 기초이론과 과학상식을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로봇을 제어하는 학습과정을 거치며, 다양한 프로그램 제어 로봇을 만들어보는 창의 학습과정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