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7·7 DDoS 공격 막아낸 ‘클린존’ 서비스 상용화
상태바
KT, 7·7 DDoS 공격 막아낸 ‘클린존’ 서비스 상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1.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IDC 내 서버에 대한 대용량 DDoS 공격을 막아내는 ‘클린존(Clean Zone)’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서비스 체험을 신청하는 고객사에 대해 금년 말까지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클린존’ 서비스는 KT IDC에 있는 고객사 서버로 들어오는 패킷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다가 탐지시스템에서 이상 트래픽을 탐지할 경우 방어시스템에서 트래픽을 분석해 정상 트래픽만 서버로 전송하고 유해트래픽은 차단함으로써 DDoS 공격시에도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하게 해 준다.
 ;
이번에 출시된 클린존 서비스는 시범 서비스 중이던 7·7 DDoS 사이버 테러 당시 고객사들의 서버를 안정적으로 방어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검증받은 바 있고, 최근에는 돈을 받고 특정 서버를 마비시키는 공격사례까지 발생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KT가 DDoS 공격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지난 6개월간 월 평균적으로 280회에 걸쳐 트래픽도 172Gbps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클린존 서비스는 인터넷 백본 용량과 서비스 제공수준(SLA)에 따라 월정액 150만~1200만원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고, 서비스 미가입 고객도 DDoS 공격 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할 경우 종량제로 요금을 부과하는 긴급 방어형 상품도 제공키로 했다.
 ;
‘클린존’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24시간 365일 DDoS 공격 탐지 및 차단뿐 아니라 보안 네트워크 디자인 등의 DDoS 대응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KT는 10여명의 정보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용체계를 갖추고 있다.
 ;
박경석 IMO사업본부장은 “클린존 서비스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대응과 고객의 인터넷비즈니스 유지가 핵심”이라며 “이상 패킷이 서버에 도착하기 전에 차단하는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KT는 12월까지 무상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올해 안에 계약을 할 경우 계약기간 동안 이용요금의 15%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