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3회 해킹방지워크샵 개최
상태바
KISA, 제13회 해킹방지워크샵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11.0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CONCERT)는 ‘제13회 해킹방지워크샵’을 오는 11월 17~18일 양일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11월 개최되는 해킹방지워크샵은 국내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 정보보호와 관련된 이슈에 대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토론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서는 특히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의 역할과 법적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 ‘보안담당자의 생존전략’ 등의 트랙을 통해 정보보호 수준 측정과 법적 책임범위 등에 대한 소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에 대한 다양한 대응방안도 소개된다.

KISA 김희정 원장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정보보호는 가장 중요한 화두이며, 이 문제를 풀어가야 할 전문가는 방어의 최전선에 서 있는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들”이라며, “이번 해킹방지워크샵을 통해 기업 정보보호의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킹방지워크샵 참가신청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 또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concert.or.kr/suf2009)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