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싱가포르 SGNIC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 싱가포르 SGNIC와 업무협약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10.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에서 kr 도메인 접속 속도 향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싱가포르 SGNIC과 .kr 네임서버 미러(Mirror)의 복제 사이트를 싱가포르 내에 설치,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kr 도메인의 접속이 보다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KISA와 SGNIC이 서로의 네임서버를 상호 교환방식으로 운영한다는 것이 골자다. 양 기관은 네임서버의 상호 운영을 위해 전반적이고 세부적인 기술 사항에 합의했으며, 내년 4월 싱가포르 SGNC 데이터 센터에 kr 도메인을 관리하는 미러의 복제사이트가 구축된다.

미러 복제 사이트가 싱가포르에 구축되면, 동남아시아에서 발생하는 kr DNS 트래픽을 분산 처리, 이용자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KISA는 국내에 6대, 해외 5대 등 총 11대의 kr 네임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루 평균 약 18억개(초당 2만1000개)의 서버질의를 처리하고 있다.

김희정 KISA 원장은 “이번 싱가포르에서 kr 네임서버 복제사이트를 구축하게 돼 동남아시아는 물론 중동과 일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도 kr 도메인 서비스가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r 도메인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기반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