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3사, 쇠고기 이력조회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 이벤트
상태바
이통 3사, 쇠고기 이력조회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 이벤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 KT(회장 이석채 www.kt.com),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 등 이동통신 3사는 축산물등급판정소(소장 이재용 www.apgs.co.kr)와 함께 10월 24일부터 쇠고기 이력조회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쇠고기 이력조회 모바일 서비스’는 국내산 쇠고기 구입시 식육판매표지판 등에 쓰여 있는 개체식별번호(12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소의 출생일자, 사육자, 쇠고기 등급, 도축일자, 위생검사 결과 등의 정보를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mtrace.go.kr)을 통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제공 중이다.

이용방법은 휴대폰에서 ‘6626’을 누른 후 무선 인터넷(네이트, SHOW, OZ/ez-i)에 접속, 쇠고기 이력조회 사이트에서 개체식별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통신 3사와 축산물등급판정소는 쇠고기 이력조회 서비스 이용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20일까지 휴대폰으로 쇠고기 이력을 조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소 5돈, 농산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6626(肉肉이력) 우리소 찾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지역 대형유통매장을 비롯한 전국 주요 판매장에서 즉석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