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된 도메인도 정찰제로 구매한다
상태바
등록된 도메인도 정찰제로 구매한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 독일 ‘세도’사와 도매인 매매·경매 제휴

이미 등록된 도메인이라도 정찰제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도메인 등록업체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는 도메인 매매·경매 전문업체 독일의 세도(SEDO)사와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도메인 구매 서비스(domain.gabia.com/sedo)’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메인 구매 서비스는 기 등록된 도메인 중 소유자가 특정 가격으로 판매를 희망한 판매대상 도메인일 경우 구매를 희망하는 자가 정해진 가격을 결제함으로써 간단히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전까지는 도메인을 구매하기 위해 경매를 통해야 했는데, 해당 도메인의 실제 가치 이상으로 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입찰을 통한 절차상의 복잡함 등의 문제로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도메인 구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의 도메인이 전문기관을 통해 적절한 도메인 가치가 매겨지고, 고정된 도메인 가격을 구매 희망자가 결제하면 되며, 기존 도메인 등록과 다름없이 간편하고 거품 없는 가격으로 원하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도메인 구매 서비스의 대상 도메인은 .com/.net/.org/.biz/.info.

세도는 전 세계 제휴사를 통해 신청된 10만개의 판매 대상 도메인을 확보하고 있어 기등록 도메인 구매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비아 관계자는 “상표권에 문제가 없는 기등록 도메인의 경우 이를 팔고자 하는 사람과 사고자 하는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도메인 구매 서비스로 도메인이 필요한 곳에 적절히 쓰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