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웹 애플리케이션 한번에 설치하는 패키지 출시
상태바
큐브리드, 웹 애플리케이션 한번에 설치하는 패키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리드 앱스팩’, 사용 편의성 높인 신제품

큐브리드는(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큐브리드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한 번에 설치 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 ‘큐브리드 앱스팩(CUBRID AppsPack)’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큐브리드 앱스팩은 리눅스 환경에서 APC(APACHE+PHP+CUBRID)와 오픈소스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로, 웹 애플리케이션에는 엑스이(XE), 텍스타일(TEXTYLE), 텍스트큐브(TEXTCUBE), 그누보드(GNUBOARD), 탑스(TOPS), 워드프레스(WORDPRESS)가 포함돼있다.

큐브리드 앱스팩 사용자는 웹사이트 뿐 아니라, 설치형 블로그, 전자 상거래 사이트 등을 간편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픈소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어 별도의 라이선스가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사이트를 구축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큐브리드와 앱스팩의 가상화 버전인 ‘가상머신용 큐브리드 앱스팩(CUBRID AppsPack for Virtual Machine)’도 함께 출시한다.

이는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를 작동시킬 수 있는 가상 머신을 이용해 운영체제(CentOS)를 포함한 큐브리드 앱스팩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며, 큐브리드 2008 R2.0의 HA(High Availability) 기능도 별도의 설정 과정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이사는 “큐브리드는 지난 9월 월 4000건을 돌파하며 누적 다운로드 수 6만 건에 달하는 등 제품 다운로드가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급속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큐브리드 앱스팩을 통해 아파치, PHP, 큐브리드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설정 없이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도록해 큐브리드 일반 사용자층을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