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펙트, VM웨어 통한 UC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구현
상태바
애스펙트, VM웨어 통한 UC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애스펙트소프트웨어(www.aspect.com)는 최근 VM웨어를 통해 컨택센터용 UC 애플리케이션의 가상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가상화 기능의 핵심은 가상 머신을 통해 기존과 동일한 물리적 서버 환경에서 여러 개의 UC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예를 들어, 아웃소싱 업체나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컨택센터들은 수백 명의 상담원 관리 및 생산성 향상 애플리케이션인 ‘프러덕티브 워크포스(Productive Workforce)와 블렌디드 인터랙션(Blended Interaction)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풋프린트가 적기 때문에 기업들은 서버 자원의 사용률을 낮추면서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혜택을 누릴 수가 있어 콜센터의 확장성, 멀티 테넌시, UC의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기업들이 UC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로는 멀티 테넌트 관리 기능 향상과 비즈니스 지속성 증대를 꼽을 수 있다.

VM웨어는 호스팅 환경에서 U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테넌트 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다른 테넌트가 추가되거나 제거됐을 때도 사용 중인 기존 서비스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VM웨어는 각각의 테넌트가 받아야 할 시스템 리소스에 대한 제어를 지원하며 활성화 상태의 테넌트 수가 변동될 때 구축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콜센터들은 VM웨어의 고 가용성 기능을 이용해 한 서버가 다운되더라도 VM웨어의 다른 서버에서 소프트웨어 단일 인스턴스를 재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지속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장민환 애스펙트코리아 지사장은 “애스펙트는 효율을 개선하고 IT 복잡성을 줄이는 일을 항상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실제로 애스펙트의 많은 고객들이 VM웨어를 사용해 좋은 결과를 얻었고, 최근에는 모든 기업들이 확장성, 멀티 테넌시 및 UC 성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VM웨어와 함께 제공하는 UC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콜센터는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