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 발표
상태바
IBM,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컨트롤’, 이기종 환경서 애플리케이션 신규도입 시간 단축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도입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주는 데이터센터 관리 소프트웨어 ‘IBM 시스템 디렉터 VM컨트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IBM Systems Director VMControl Enterprise Edition)’을 21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유닉스/리눅스, 메인프레임, x86, 스토리지 시스템, 네트워크 등 다양한 종류의 IT 시스템과 가상화 기술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실제 서버와 가상 서버를 결합해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 풀링(system pooling)으로 알려진 이 기법을 통해 기업 데이터센터의 복잡한 관리기능을 단순화하고 CPU, 메모리, 스토리지와 같은 중요 리소스의 분배와 순위배정을 개선함으로써 가상화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다.

VM컨트롤은 인프라스트럭처 비용 절감을 위해 가상화를 도입했으나 각 플랫폼 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가상화 기술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제품이다. 기업은 해당 솔루션을 이용해 각 다른 기종 환경에 대한 관리를 중앙 집중화해 데이터센터 운영에 새로운 인텔리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거대한 정보 풀과 프로세싱 리소스를 관리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 필요성에 따라 적합하게 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IT 인프라 활용을 높이고 자본, 운영비, 에너지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연결된 장비에서 오는 급격한 데이터 증가에도 IT 관리자가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VM컨트롤은 정보와 프로세싱 리소스에 대한 원격접근을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등 새로운 IT 모델 도입을 앞당기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티볼리(Tivoli) 소프트웨어와 함께 기업이 서비스를 개선하고, 비용과 위험 요인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IBM은 티볼리 프로비저닝 매니저(Tivoli Provisioning Manager) 최신 버전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서버, 운영시스템,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장비의 도입 및 배치와 관련된 수작업에 한층 강화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