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포스콘 통합, ‘포스코 ICT’로 새출발
상태바
포스데이타·포스콘 통합, ‘포스코 ICT’로 새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자동화·IT 융합으로 시너지 확대

포스코의 자회사인 포스데이타와 포스콘이 통합을 추진한다. 포스콘과 포스데이타 양사는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양사의 통합을 추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오는 12월 8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합병 안건을 승인 받아 내년 1월 법인 출범을 목표로 통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합병 비율은 포스데이타 1: 포스콘 1.58(양사 주식 액면가 500원 기준)로 결정했으며, 사명은 ‘포스코 ICT’로 정해졌다.

통합에 따라 만들어지는 회사는 올 연말 기준으로 매출 1조원에, 전체 임직원 수는 2300명 규모가 될 전망이다. 사업 분야는 엔지니어링, 자동화를 비롯 IT서비스를 포괄하는 ‘엔지니어링 &; IT’로, 내년도 매출 목표를 1조2000억원으로 계획하고 있어 기존 IT시장 내 판도 변화도 예상된다.

그간 포스콘은 자동화 및 엔지니어링을, 포스데이타는 IT서비스 사업을 주력으로 추진해 온 기업으로 사업영역이 유사해 통합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었다. 양사는 합병을 통해 인접 사업 영역간 융합을 이뤄내 시너지 창출과 동시에 규모의 경제를 통해 대외 비즈니스 역량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통합 법인은 포스콘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철도, 환경, 철강 분야의 엔지니어링 및 자동화 사업과 태양광, 연료전지 등을 포스데이타의 IT서비스 사업과 융합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U-에코시티, 스마트그리드 등과 같은 그린IT를 신규 사업으로 추진함으로써 포스코가 추진하는 친환경 사업을 주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포스데이타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유사한 사업부문을 통합, 시너지를 창출해 사업역량을 높이고, 그린IT 등과 같은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2018년 매출 100조원을 달성한다는 포스코의 ‘비전 2018’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