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지식컨설팅, 해외 시장 분석 서비스 제공
상태바
경쟁지식컨설팅, 해외 시장 분석 서비스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10.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지식컨설팅(대표 박미란 www.ci-center.co.kr)이 해외 IT/소프트웨어 시장분석정보서비스를 연말 이내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국산 소프트웨어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다수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국내시장의 경쟁심화에 따라 해외시장 개척에 적그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시장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현지 파트너와 유통 대행 기업 등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고 있지만, 이는 복합적이고 객관적 정보로는 보기 어렵다.

경쟁지식컨설팅이 제공하는 해외 IT/소프트웨어 분석 서비스는 경쟁정보(Competitive Intelligence)라는 방법론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해외 시장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쟁지식컨설팅은 경쟁정보 방법론론에 대해 국내 대기업과 포춘 500대 기업의 대다수가 사용하는 시장분석 방법론이라고 설명하면서, 뉴스, 루머 등의 수많은 정보들이 다양한 분석방법에 의하여 오랜 시간을 거쳐야만 나올 수 있는 분석정보를 단 수 분 내에 도출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해외 IT/소프트웨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미란 경쟁지식컨설팅 사장은 “대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던 전략분석정보서비스를 대중화해 실시간으로 분석정보를 받아 볼 수 있는 솔루션을 준비중”이라며 “우선 일본 보안 소프트웨어시장을 분석하고, 점차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야와 지역으로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