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리뉴얼 오픈
상태바
클라우드나인,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리뉴얼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대표 신성원 www.cloud9.co.kr)는 외환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외환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리뉴얼은 새로운 웹2.0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차세대 인터넷뱅킹 시스템 구축을 배경으로 개인 인터넷뱅킹과 외환포털을 개편했다. 또한 카드전자금융을 이미 구축돼 있는 기업 인터넷뱅킹과 동일한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통합해 일관된 서비스 모델적용은 물론 안정적으로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현 운영채널에 대한 서비스의 리뉴얼 및 사용성 강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과 외국인 고객에 대해 한글 버전과 동일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인터넷 트렌드 변화에 따라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에이젝스(Ajax), RSS, 위젯 등의 웹2.0 신기술을 도입해 보다 쉽고 편리한 인터넷뱅킹 이용을 위한 다양한 신규서비스가 구축됐다.

대표적인 신규서비스로는 탈 브라우저를 통한 빠르고 편리한 뱅킹거래 및 나만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젯뱅킹서비스’, 인터넷뱅킹 초보자를 위한 ‘초기설정마법’, 작은 글씨를 보기 어려운 고객층을 위한 ‘골드에이지뱅킹’, 개인 자산을 통합하여 관리하고 재무컨설팅을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 등이 있다.

신성원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개편은 웹 2.0 개념의 신기술을 적용했고, 고객 참여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보강했다”며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지 않고도 컴퓨터 바탕화면을 통해 환율정보, 금융계산기 등 금융정보와 날씨, 시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위젯뱅킹 서비스와 외환은행 해외지점 계좌조회 및 이체, 송금 등이 가능한 글로벌뱅킹 서비스가 도입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