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DBM, CRM 고객에 모바일 서비스 무료 제공
상태바
공영DBM, CRM 고객에 모바일 서비스 무료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aS 방식 ‘CRM코리아’ 사용자에 라이선스 없이 제공

공영DBM(대표 김정수 www.00db.co.kr)은 다음달부터 SaaS 방식의 ; CRM 서비스 ‘CRM코리아’ 사용자에게 별도의 라이선스 비용 부담없이 스마트폰이나 풀브라우징 폰을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풀브라우징 폰이나 스마트 폰과 같이 작은 액정의 모바일 단말기에 최적화된 UI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PC버전의 CRM 솔루션과 화면과 기능이 유사해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CRM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사용자가 화면 선택을 통해서 PC버전의 화면과 모바일 버전의 화면을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공영DBM의 풀브라우징 모나크는 외근과 이동이 잦은 영업 대표에게 고객검색, 고객과의 약속, 현 위치에서 가까운 고객의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해서 영업 생산성과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공영DBM의 최원영 책임연구원은 “아이폰의 국내 출시가 허용되면서, 스마트 폰 단말기가 다양해져서 고객의 선택이 폭이 다양해지고,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인터넷 접속과 각 이동통신사의 데이터통화요금제의 인하 요소가 발생해 앞으로 영업대표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바일 솔루션의 시장도 확장될 것”이라며 “스마트폰이나 풀브라우징 폰을 통한 CRM 솔루션은 영업대표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