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자매마을 농산물 독거노인에 전달
상태바
KTDS, 자매마을 농산물 독거노인에 전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살리기·소외이웃 돕기 일석이조

KT그룹의 IT서비스 기업 KTDS(사장 김종선)는 지난 13일 강화군 소재 1사1촌 자매마을에서 경작한 농산물을 직원들이 모금한 사랑나눔 기금으로 구매해 서울시 양천구 내의 종합사회복지관 5개소에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자매마을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에게 보탬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농산물은 태양초 고춧가루, 고구마, 도라지 등 자매마을에서 올해 수확한 것이며, 도농간 직거래를 통해 신선도를 유지, 양천구 내 신정, 신월, 목동, 신목, 한빛종합복지관에 기증했다. KTDS는 전 사원이 매월 일정액을 공제해 사랑나눔 기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 복지관을 통해 매달 도시락 배달에 참여해 왔다.

김종선 KTDS 사장은 “사회공헌은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앞으로도 자매마을 돕기뿐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도 계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자매마을의 이강민 이장은 “자매결연을 맺은 후 달라지는 모습을 농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있다. 지역 농산물을 알리고, 좋은 일에 쓰인다니 마을주민들도 적극적인 반응이다”고 전했다.

한편 KTDS는 지난 10일 자매마을을 찾아가 일손 돕기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50여명의 봉사단은 암 투병 중인 농가의 300여평 고구마 밭에서 고구마를 캐면서 수확의 기쁨과 봉사의 묘미를 함께 느꼈으며, 봉사단원들은 직접 수확한 작물을 구입함으로써 농촌 사랑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그동안 KTDS은 ‘행복과 희망을 나누는 IT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소년소녀가장 돕기, 사랑의 봉사단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랑나눔 기금을 마련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