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암호모듈, 국정원 검증필 획득
상태바
나우콤 암호모듈, 국정원 검증필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10.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콤(대표 김대연 sniper.nowcom.co.kr)은 자체 개발한 암호모듈 ‘스나이퍼크립토(SNIPER Crypto) V1.0’으로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필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획득에 따라 나우콤은 자사의 모든 정보보호 제품군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해 공급할 계획이다.

스나이퍼크립토 V1.0은 침입방지시스템(IPS),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대응시스템, 인터넷전화(VoIP) 보안장비,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 등 네트워크/컴퓨팅 기반 제품에 최적화된 암호모듈이란 점이 특징. 이번 국정원 검증필 획득에 따라, 나우콤은 암호화 기반 솔루션의 공공기관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나우콤 측은 “이미 개발단계에서부터 국가 검증을 전제로 두고 암호모듈의 기술적 검증과 적용제품의 경쟁력 확대를 위해 진행해왔다”며, “스나이퍼 제품군은 공통평가기준(CC)과 굿소프트웨어(GS) 인증에 이어 검증필 암호모듈까지 탑재돼 공공기관 공급시 경쟁우위의 기술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우콤은 공공기관에 공급중인 네트워크 보안제품의 종류가 많고, 장기적인 제품관리 및 유지보수, 관리비용 등을 고려해 기존 검증필 암호모듈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 암호모듈의 검증을 준비, 이번에 검증을 획득하게 됐다. 나우콤은 지난 1년여 동안 자체 암호모듈을 개발, 올해 3월말 시험기관인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시험계약을 체결해 약 6개월만에 검증필을 획득했다.

나우콤 보안인증팀 이수현 팀장은 “스나이퍼크립토 V1.0은 국정원 요구기준을 전제로 스나이퍼 제품군에 최적화해 개발된 만큼 별도의 추가 개발과정 없이 탑재와 상용이 가능하다”며, “적용제품의 기술적 경쟁력 및 신뢰성 강화와 공공기관 공급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