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과 전략적 제휴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과 전략적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유럽기반의 글로벌 통신 기업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Telecom Italia Sparkle)과 콘텐츠 전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 첨단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의 미디어 스트리밍, 대용량 파일 전송, 웹 가속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재 씨디네트웍스는 5대륙에 걸친 80여 개 이상의 POP(Point of Presence)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 CDN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특히 일본, 중국, 미국 및 유럽의 현지법인을 거점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으로서 활발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긴밀한 공조 체계를 갖고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은 씨디네트웍스 CDN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 유럽 비즈니스가 급물결을 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투로 다네시(Arturo Danesi)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 마케팅 총괄 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씨디네트웍스와 새로운 가치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사업 협력을 통해 씨디네트웍스의 앞선 CDN 기술력에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와 서비스 운영 능력을 더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대표는 “텔레콤이탈리아스파클과 협력을 통해 유럽 지역에서 파워 있는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IT기업로서 자부심을 갖고 파트너 및 고객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실제로 씨디네트웍스 서비스를 경험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역량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