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KOTRA와 국내 IT 기술 글로벌시장 진출 공조
상태바
ETRI, KOTRA와 국내 IT 기술 글로벌시장 진출 공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최문기)은 ‘2009 IT융합국제전시회’ 개막식 행사 일환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조환익)와 국내 IT 기술의 세계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
이번 MOU 주요 내용으로는 ▲ETRI 보유 기술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화 추진 ▲기술거래 해외수요기업 발굴 및 전시회 참가 등 기술마케팅 공동협력 ▲양기관 보유 해외거점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IT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현지 사업화 지원 ▲기술사업화 관련 정보교류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
 ;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상호 가용자원과 사업을 공유해 공동으로 해외 기술마케팅 협력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글로벌 기술 및 표준 경쟁 심화, 기술무역 수지 적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IT 산업 전반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특히 ETRI 및 국내 중소기업 보유 우수 IT기술과 KOTRA의 해외 네트워크 및 해외마케팅 전문성이 어우러져 국내 우수 IT 기술의 해외시장 진출 및 사업화 추진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
최문기 ETRI 원장은 “KOTRA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IT기술의 세계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기술 수출 및 국제협력연구 활성화를 통한 기술표준을 선도하는 등 IT 코리아의 브랜드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협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조환익 KOTRA 사장은 “IT 산업은 많은 국가들이 앞 다퉈 기술개발 및 시장선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국가 핵심산업”이라며 “IT R&;D의 선도연구기관인 ETRI와의 MOU를 통해 우리 IT기술의 해외진출이 가속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양 기관은 ‘2009 IT융합국제전시회’를 시작으로 국내 IT기술의 해외 수요발굴을 위한 정보교류,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며, 세부 업무의 상호 협의를 위해 관련 실무담당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를 구성 및 운영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