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대, 뷰모션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디지털대, 뷰모션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대학교(총장 김중순 www.kdu.edu)는 3차원(3D) 컴퓨터 그래픽기술 전문기업인 뷰모션과 온/오프라인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수법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뷰모션이 한국디지털대학교 e러닝 외국어교육 연구소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인공지능 외국어 회화연습 프로그램 연구를 의뢰하면서 이뤄졌다. 이 협약을 계기로 e러닝 외국어교육 연구소는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전문 연구진을, 뷰모션은 첨단 IT 기술 및 연구비 등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하게 된다. ;

조수근 e러닝 외국어교육 연구소장(한국디지털대학교 실용외국어학부 교수)은 “혼자서도 자유롭게 외국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갖춘 외국어학습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며 “한국인의 외국어 음성인식률 조사를 통해 학습자의 발음과 회화실력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는 학습 프로그램과 주제별, 수준별 회화안내 교재를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산학협력으로 완성된 프로그램은 뷰모션의 인공지능 외국어 로봇과 한국디지털대학교 외국어 강의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학회 논문 발표를 통해 e러닝 관계자들과도 연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디지털대학교 e러닝 외국어교육 연구소는 지난해 4월 설립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초기 단계에 있는 e러닝 외국어교육 분야의 효과적인 교수법을 연구하고 세미나 개최, 학습안내자료 제공 및 상담 등을 통해 e러닝 외국어교육 발전을 돕고 대학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