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HD급 화상회의 시스템 ‘패스포트’ 발표
상태바
라이프사이즈, HD급 화상회의 시스템 ‘패스포트’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의 경계 허물어

고화질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선도기업 라이프사이즈는 누구든 어디에서나 텔레프레즌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HD 비디오 회의 시스템인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LifeSize Passport)를 발표했다.


크기, 무게, 가격 측면에서 동급의 다른 시스템의 1/3에 불과한 패스포트는 손바닥 안에서 텔레프레즌스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4억8000만 이상의 등록 스카이프 사용자들에게 음성 통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최초의 HD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다.

특히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는 고품질의 실제와 같은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일반 비즈니스 툴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HD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더 이상 HD 비디오는 하이엔드 시스템 또는 로우엔드의 웹 캠 품질로 제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를 이용해 사용자들은 기업들이 조직 전체에서 비디오를 비용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지어 중소기업들이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가격으로 텔레프레즌스 품질의 HD 비디오와 오디오로 통신할 수 있다. 무게가 1파운드 미만인 패스포트는 어디에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원격 직원들과 재택근무자에게 이상적이다.

한편 패스포트는 스카이프 등록 사용자들에게 스카이프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프사이즈 인터페이스로부터, 패스포트 사용자들은 다른 라이프사이즈 및 표준 준수 기업 비디오 시스템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스카이프 사용자들과 쉽게 직접 연결할 수 있다.

크랙 먼로이(Craig Malloy) 라이프사이즈 CEO는 “패스포트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고품질의 경험과 연결성을 제공하는 HD 비디오를 이 가격에 공급한다는 것은 1년 전의 업계 상황과 비교할 때 상당한 발전을 의미한다”며 “타회사들이 일반 청중들에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에 관해 많은 것을 얘기했지만 라이프사이즈는 이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혁신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라이프사이즈 패스포트는 포커스 및 통합 마이크 포함 모델과 PTZ 카메라 및 마이크 받침대이 포함된 두 가지 모델로 시판된다. 스카이프 오디오 기능이 통합된 제품은 라이프사이즈 인가 소매업체를 통해 4분기 전 세계적으로 시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