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한국기술교육대에 ERP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SAP, 한국기술교육대에 ERP 교육과정 개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처리·경영성과분석·재무분석 포함…고급 전문인력 양성위해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kr)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www.kut.ac.kr)가 현장실무 중심의 IT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SAP기반의 전자적자원괸리(ERP) 교육체계를 갖추고 2학기부터 강의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
산업경영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SAP ERP 기반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SAP의 거래처리뿐만 아니라 SAP 비즈니스오브젝트의 경영성과분석, 매트랩(MATLAB)의 재무분석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노동부가 지원하는 특성화대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산업기술 명문대학으로 발 돋음하고 있으며 실습위주의 교육과 높은 취업률로 유명하다.

엄기용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장은 “산업현장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기업의 가장 큰 인프라인 ERP에 대한 교육체계를 갖추는 것은 당연하다. 이는 이론과 실습 50:50의 실습중심 대학문화와 실무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교원 확보가 있어 가능한 일”이라며 “천안아산권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많은 기업들이 ERP 실무능력을 지닌 신입사원을 원하지만 정작 대학은 이러한 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그 동안 갖추지 못했다”고 말했다.
 ;
이번 교과를 담당하고 있는 강봉준 산업경영학부 교수는 “본 교과과정은 학생들이 SAP를 활용해 프로세스 개선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 두 개 교과만으로 이를 달성할 수 없으며, 전반적인 ERP교육체계를 갖춰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강 교수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고유한 교육모델인 재직자 교육모델과 접목해 재직자 및 청년실업자들이 ; ERP를 기반으로 경영혁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AP컨설턴트는 IT분야에서 가장 연봉이 높은 직업이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력의 공급이 항시 부족하다. 이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ERP 교육체계는 경영과 회계 실습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ERP를 학습해 취업시장에서 고급인력으로 대우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