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스카이프에 와이파이·3G 망 개방
상태바
AT&T, 스카이프에 와이파이·3G 망 개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09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스카이프(www.skype.co.kr)는 AT&;T(www.att.com)가 스카이프의 와이파이(Wi-Fi)는 물론 3G 네트워크 이용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AT&;T는 그간 네트워크 안정성이 흔들린 수 있다는 이유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이 와이파이가 아닌 자사의 3G 네트워크를 통한 인터넷전화 서비스 사용을 차단해왔다.

이에 따라 스카이프는 AT&;T의 이번 결정이 망중립성 원칙을 고수해온 무선 및 유선에 의한 주통신과 외국통신을 규제하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권고와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자유로운 망 이용권을 보장한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AT&;T의 이번 승인으로 스카이프는 미국 내에서 와이파이 및 3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더욱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시 실버맨 스카이프 CEO는 “스카이프는 3G망에서 스카이프와 같은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허용한다는 AT&;T의 발표를 환영한다”며 “이번 망 개방은 AT&;T, 애플, 모바일 스카이프를 사용하는 수많은 이용자들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이라 밝혔다. 또 “AT&;T의 이번 결정은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구매자의 10%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전화 스카이프의 이용자를 위한 올바른 조치”라고 평가했다.

스카이프는 전세계 4억8000만 명의 스카이프 이용자를 위해 향후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스카이프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배동철 옥션스카이프사업부 본부장은 “전 세계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무선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길 바라고 있다”며 “AT&;T의 이번 결정은 국내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