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시스코 통합음성콜센터 자격 획득
상태바
인성정보,시스코 통합음성콜센터 자격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09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스코 ATP-CVP(Customer Voice Portal, 통합음성콜센터) 자격을 획득했다.

시스코 ATP-CVP는 음성서비스만 가능했던 기존 IP-IVR과는 달리 음성과 영상을 통합 제공하는 쌍방향 음성응답시스템으로 대규모 음성서비스가 필요한 업종에서 고객과의 쌍방향 통신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고객상담이 많은 은행, 증권사 등의 금융권과 보험사, 통신사업자들에겐 한꺼번에 몰리는 상담콜과 대량의 콜로 인해 고객대기시간이 길어져 즉각적인 고객응대가 어려웠다. 이러한 환경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고객과의 통신이 가능한 인프라 환경이 점차 요구되고 있다.

CVP는 기존 IP-IVR보다 대량의 콜을 한꺼번에 수용,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그만큼 장비대수를 줄일 수 있어 관리가 종전보다 수월해진다. 또한 IP 교환기의 부하를 해소시켜 고객센터 구축 시 비용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음성과 영상이 접목된 쌍방향 음성응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에게 3G 영상을 통한 화상통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대기시간에는 화면을 통해 상품설명, 금융, 서비스 정보 등의 광고영상을 제공할 수도 있고 고객이 화면을 보며 직접 원하는 서비스 거래를 할 수도 있다.
 ;
CVP를 도입한 기업들은 영상을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응용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인성정보는 이번 CVP 자격 취득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스코 ATP-CVP 제품 솔루션을 공급, 구축할 수 있게 돼 이미 UC(Unified Communications) 분야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시스코 ATP-CVP를 국내 최초로 취득한 것은 남들보다 앞선 인성정보의 뛰어난 UC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에 대한 음성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한 금융권을 대상으로 이미 CVP 영업을 시작했으며 곧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자격 취득으로 인성정보는 영상을 결합한 대규모 음성서비스라는 새로운 차별화 요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국내외 대형 UC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더욱 가속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