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거래협회 IT혁신사업단장으로 김성희 교수 선임
상태바
전자거래협회 IT혁신사업단장으로 김성희 교수 선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10.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거래협회(회장대행 김동훈)는 대·중소 상생 IT혁신사업단장에 김성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신임 김 단장은 경기고와 서울대 공과대학을 거쳐 미국 스탠포드 대학원 경영정보공학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미국 미시간 경영대학원과 독일 하겐(Hagen)대, 보훔(Bochum)대 등의 교수를 거쳐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대학원장을 역임한 후 현재 KAIST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 단장은 그 동안 LG전자, 삼성SDS, 현대자동차 등을 비롯해 국가정보화추진위원회, 한국전자거래협의회, 서울지방검찰청, 조달청, 외교통상부 등 주요 정부기관의 정보화 자문위원으로 활동해 오는 등 국내 대표적인 IT경영 전문가로 평가받아 왔다. 주요 저서로 ‘정보기술과 의사결정’, ‘이비즈니스 원론’, ‘인터넷과 전사상거래’ 등이 있다.

김 단장은 지난 30여년의 관련분야 연구활동과 현장경험,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대·중소 상생 IT혁신사업을 이끌게 갈 예정이다. ;

대-중소기업 상생 IT혁신사업은 중소기업 정보화 혁신을 지원하고 대기업과의 협업 체계를 개선하여 대-중소기업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사업이다. 현재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200개사의 중소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추경예산 100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