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G테크, 개인용 보안소프트웨어 ‘AVG 9.0’ 출시
상태바
AVG테크, 개인용 보안소프트웨어 ‘AVG 9.0’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10.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G테크놀로지스(www.avgkorea.com)가 스캔 속도와 보호 수준을 강화한 ‘AVG 9.0’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AVG 9.0은 검사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검사 소요 시간을 사용자의 시스템 설정에 따라 최대 50%까지 단축시켰으며, 부팅 시간 및 메모리 사용량의 성능을 10~15%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검사 소요 시간 단축은 초기 검사에서 파일의 안전성 및 잠재 위험성 여부를 파악한 뒤 해당 파일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한 추가 검사 시 중복 검사를 피하기 때문. 불필요한 검사 소요 시간을 대폭 절감시켰다.

또한 AVG 9.0은 최적화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에 알려져 있는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시그니처(signature) 기반 보호 기능을 토대로 동작 기술, 클라우딩 기술 및 안전한 프로세스만 허용하게 하는 화이트 리스팅 기술 등을 더해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다. AVG 9.0에는 실시간 보호(Resident Sheild), 방화벽 및 신원정보 도용 방지 모듈이 통합, 각 모듈 간 맬웨어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시그니처 없는 악성 멀웨어, 무단 침입(Rootkit) 및 신원 정보 도용 위협을 보다 신속히 감지해 제거한다.

AVG 테크놀로지스의 최고경영자(CEO)인 제이 알 스미스(J R Smith)는 “AVG 9.0은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보다 강력해진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사이버 범죄와 신원 정보 도용 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VG 9.0개인용 완결판의 한국어 버전 제품은 AVG 한글 웹페이지(www.avgkorea.com/product.html)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AVG 9.0 무료 버전은 10월 중순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선스별 자세한 가격은 AVG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