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MSN 제치고 메신저 분야 1위 등극
상태바
스카이프, MSN 제치고 메신저 분야 1위 등극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 세계 1위 기념 이벤트 실시

인터넷전화 옥션스카이프(www.skype.co.kr)는 저명한 PC매거진 인포월드 조사 결과, 스카이프가 메신저 분야에서 MSN을 제치고 전 세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스카이프를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넷북, 아이팟터치, PSP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스카이프로 엣지나게 소통하자’ 이벤트를 10월 6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한다.

옥션스카이프의 선불 요금인 크레딧 구입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이벤트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아수스 넷북, 애플 아이팟터치, 소니 PSP, 크레신 핸드셋 및 이이셋, 스카이프 무료통화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응모 기회는 구입 금액에 따라 차등을 둬, 최대 17회까지 응모 기회(14만원 이상 구입시)를 준다. 응모 기회가 늘어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지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불 요금뿐 아니라 월정액 요금제인 ‘유무선 300’ 또는 ‘월드 무제한’ 요금제를 1개월 이상 구매하거나 온라인 번호인 070 번호 12개월 구매한 경우에도 참여 가능하다.

인포월드가 전 세계 수천 대의 PC에서 실제 사용량이나 빈도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exo.performance.network’의 최신 결과에 따르면 스카이프(17%)가 마이크로소프트의 MSN 메신저(16.7%)를 제치고 인스턴트 메신저(IM) 분야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SN 메신저가 윈도우 부가 프로그램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스카이프의 1위 등극은 실제 사용자 저변이 탄탄하다는 ;것으로, 향후 메신저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전 세계 스카이프 가입자 수는 4억8000만명이며 국내 가입자 수는 250만명이다.

스카이프는 인스턴트 메신저뿐 아니라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와 어디든 보낼 수 있는 문자 서비스, 화상통화 및 다자간 컨퍼런스 콜 등 다양한 기능으로 전 세계와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가입자간 무료로 음성 및 화상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