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A, ‘BSA 드림 알바 프로젝트’ 론칭
상태바
BSA, ‘BSA 드림 알바 프로젝트’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10.06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용소프트웨어연합(BSA, www.bsakorea.or.kr)은 하루 일당 1000만원의 파격적인 아르바이트 행사인 ‘BSA 드림 알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통해 선발된 1인 또는 1팀은 하루 동안 불법복제 방지 캠페인에 참가하고 일당 1000만원을 받게 된다.

BSA는 불법복제로 인한 경제적 피해 규모와 정품 사용에 따르는 경제적 파급 효과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이 같은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불법복제의 심각성에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 줄 것을 호소했다.

시장 조사 기관 IDC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율은 43%에 이르며, 이로 인한 피해 규모는 6000억원 이상이다. BSA에 따르면, 10%의 불법복제율 감소 시 2만 여 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약 3조원 규모의 GDP 상승, 2조1000억원 이상의 산업 성장 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BSA 드림 알바 프로젝트 참가 신청은 10월 5일부터 11월 13일까지 웹사이트 (www.bsadreamalba.co.kr)에서 간단한 지원서를 작성함으로써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사람은 서울 시내의 지정된 15 곳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불법복제 방지 캠페인 미션을 하루 동안 수행하게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100명의 후보자를 선정하게 되며, 1차 면접을 통해 10명의 최종 후보를 가리고, 최종 면접을 통해 최후의 1인 또는 1팀을 뽑게 된다.

변진석 BSA 의장은 “불법복제 및 불법 소프트웨어의 사용은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좁히고, 궁극적으로 우리 모두에게 엄청난 경제적 피해를 가져올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예방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일자리 창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SA는 이번 캠페인 전 과정을 촬영해 UCC 사이트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