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솔루션 출시
상태바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9.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S 9.0, 로드 테스트·기능 테스트 통합

한국오라클(대표 유원식 www.oracle.com)은 애플리케이션 및 웹, SOA 기반에서 고성능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정확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솔루션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스위트 9.0(Oracle Application Testing Suite 9.0 이하 ATS)’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ATS는 로드 테스트와 기능 테스트을 위한 통합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스트럭처를 철저히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구축 과정에서 최적의 품질 및 확장성,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다.

ATS는 자동화된 기능 및 로드 테스트를 위해 새로운 자바기반의 통합 테스트 스크립팅 플랫폼인 오픈스크립트(OpenScript)를 도입했다.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Oracle E-Business Suite)를 위한 새로운 테스트 엑셀러레이터 및 오라클 시벨 CRM용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향상된 테스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품질 관리 제품군인 오라클 엔터프라이스 매니저(Oracle Enterprise Manager, EM) 스위트의 주요 구성요소이다. 오라클 EM은 애플리케이션 및 IT 인프라스트럭처 리소스를 위한 포괄적인 관리 소프트웨어 제품군이다. 애플리케이션,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가상 인프라스트럭처에 걸쳐, 오라클 및 타사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스택에 하향식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제공한다.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예산 및 기한 내에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ATS 9.0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및 고도화를 빈번하게 처리해야 하는 비즈니스 및 IT 관리자들에게 패키지, 웹 및 SOA 애플리케이션의 상태 및 성능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제품에 포함된 기능 중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엑셀러레이터는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애플리케이션의 자동화된 기능 테스트와 로드 테스트에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 릴리즈 11i10 및 12를 지원한다.

오픈스크립트 자바 기반의 스크립팅 플랫폼은 자동화된 기능 테스트 및 로드 테스트 스크립트를 생성하기 위한 차세대 통합 스크립팅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이클립스(Eclipse) 기반의 자바 IDE와 직관적인 그래픽 스크립팅 인터페이스를 결합한다.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스위트 엑셀러레이터를 지원받는 시벨 CRM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향상시킨 오픈 스크립트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도록 시벨 CRM 엑셀러레이터 기능이 추가된다. 이 기능은 개방형 통합 스크립팅 플랫폼으로 고객들이 품질 및 자원 활용을 개선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의 제품출시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