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 브로드밴드 서비스 최적화 솔루션 ‘e100 v9.0’ 출시
상태바
아버, 브로드밴드 서비스 최적화 솔루션 ‘e100 v9.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9.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네트웍스(www.arbornetworks.com)는 최대 50만명의 가입자를 지원하는 브로드밴드 서비스 최적화 솔루션으로 20Gbps 플랫폼인 e100의 9.0 버전(사진)을 출시했다.
 ;
애플리케이션 기반 구조와 개선된 리포팅 엔진, 피크플로우 SP 및 e100간의 통합을 특징으로 하는 e100 v9.0은 고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네트워크 및 가입자 가시성은 물론 한층 개선된 성능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봇넷 감염 가입자들이 네트워크 성능을 저해하기 전에 파악하고, 네트워크 자원 최적화는 물론 새로운 수익 창출 서비스 제공과 비용 절감이 가능한 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

커트 도빈스(Kurt Dobbins) 아버네트웍스 IP 서비스 담당 CTO는 “e100의 심층 가입자 및 애플리케이션 가시성을 피크플로우 SP의 라우팅 및 피어링 지능의 리포팅 기능에 결합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제 기간망에서 개별 가입자 레벨까지 피어링 에지에서 종합적인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여타 경쟁사들은 아직 이러한 수준의 네트워크 지능이나 통합 능력을 제공하지 못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20Gbps의 역량과 높은 가용성을 갖춘 아버 e100은 고정 및 이동 광대역 시장의 대규모 네트워크에 적합하다. IP 액세스 에지에 배치되는 e100은 고가의 피어링 포인트 링크에서 트래픽 관리나 고품질의 경험 보증 및 서비스 플랜을 기반으로 한 모든 가입자들의 공정한 사용 등 방대한 숫자의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데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높은 역량과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e100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가입자 및 애플리케이션 수준 양면에서 트래픽을 관리해 네트워크 활동의 우선순위 결정을 비롯 정책을 시행하고 새로운 서비스 플랜을 개발하도록 해 네트워크 투자에 대한 수익 실현을 극적으로 증가시킨다. 또한 지능형 하드웨어에 내장형 소프트웨어를 결합,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광대역 네트워크에서 유선 속도의 트래픽 인지, 대역폭 관리 및 서비스 통제를 하는 데 필요한 가시성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e100 애플리케이션 기반 관리 구조는 DPI 보고 요건을 지원하는 데이터웨어 하우스를 실행할 필요를 없애 총소유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아버 eCc(eSeries Command Center) 및 옵션인 eSC(eSeries Subscriber Center)를 포함하는 관리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이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광대역 서비스 최적화에 필요한 보고, 가입자 관리, API 작성 및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것.

아버 eCC 애플리케이션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e100을 트래픽을 관찰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외부데이터를 비용 청구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용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구성하게 해 주고, 아버 eSC 애플리케이션은 e100 솔루션 및 eCC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가입자 로그인/로그아웃, 가입자 IP주소, 가입자 프로필 매핑 등 가입자 정보를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eCC 및 eSC 모두 e100 솔루션과 완전 통합돼 네트워크 가시성, 통제 및 보고 기능을 애플리케이션과 가입자 수준에서 제공한다.

한편 e100 보고 엔진은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개조돼 성능, 상호작동성 및 DPI 데이터의 전반적 적절성을 모두 대폭 개선했다. 직관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유저 인터페이스는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시기적절하게 네트워크 트래픽 데이터를 파악해 애플리케이션 사용 및 가입자 행동에 대해 보다 심층적인 통찰력을 확보하게 한다

또 사용자는 쉽게 자신의 검색 기준을 만들어 네트워크 트래픽, 애플리케이션 사용 및 가입자 행동을 이해하려는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심층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특정 가입자 그룹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파악할 수 있는 대역폭 소비 패턴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데이빗 보르하우스(David Vorhaus) 양키그룹 선임 애널리스트는 “DPI는 향후 IP 기반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점차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핵심적인 네트워크 기술”이라며 “DPI가 가지고 있는 가입자 수준의 지능을 제공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은 네트워크 운영업체들이 고객들을 봇넷, DDoS 공격 및 기타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