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게임 런칭
상태바
안연구소,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게임 런칭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9.3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의 사내 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가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소셜네트워크 게임 6종을 출시했다.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바탕으로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이다.

고슴도치플러스는 오픈소셜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의 운영 경험과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Facebook)에서 지난 6월부터 ‘캐치미 이프 유 캔’을 출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의 성공을 자신했다. 고슴도치플러스가 출시한 소셜게임은 ▲해피가든 ▲너는 펫 ▲바이러스 퇴치 작전 ▲한자 챌린지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야옹야옹 등이다.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웹서비스가 앱스토어 형식의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누구든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등록할 수 있어, 입소문이 퍼지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아 많은 유저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며 “특히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등록된 지인들을 이용하여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소셜네트워크게임 개발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슴도치플러스는 이번에 출시한 6개의 소셜네트워크 게임 외에도 10월 이후에 출시를 목표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을 개발 중에 있으며, 싸이월드 등의 국내 SNS 플랫폼 외에도 미국의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일본의 믹시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