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고객대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고객대상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9.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경쟁력 강화위한 전략·ITO 활용방안 소개

IT 아웃소싱 서비스(ITO)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현재환 www.idstrust.com)는 30일 기업 고객사 실무진 및 CIO를 대상으로 조찬세미나를 개최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SAP 활용방안과 IT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키텍처(EA), 거버넌스 관점의 ITO 효율성 제고방안을 소개했다.

‘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한 조찬 세미나’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기업이 IT활용의 효율성을 높여 기업의 가치창출뿐 아니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를 구성, 발표했다.

이 세미나에는 기업의 CIO 및 IT담당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의 가치창출의 핵심도구로서 IT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참석자들은 향후 IT 트렌드를 살펴보고 사전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IT 활용방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첫 세션은 SAP코리아에서 BUP(Business User Platform) 사업본부를 맡고 있는 정대천 상무가 ‘SAP의 변화와 혁신 SAP 컴포짓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바젤 Ⅱ, GAAP, FTA, IFRS, 사베인-옥슬린 등 새로운 협약이 발생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기존에 구축된 IT를 활용해 기업의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IT컨설팅 전문기업 투이컨설팅에서 전략서비스 분야를 맡고 있는 이석 상무가 ‘2010년 IT부문 주요이슈 및 체계적인 IT 운영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 상무는 체계적인 ITT시스템 운영을 위해 전사 아키텍처(EA)관점의 IT운영방안과 IT거버넌스 관점의 IT효율화 방안을 제시했다.

현재환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최신 IT트렌드와 이를 활용한 가치창출을 위한 대안을 고객과 공유하기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 최신의 경영 및 IT 트렌드 기술, 성공사례 등을 소개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치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