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세이프존 XDDoS’ CC인증 획득
상태바
LG CNS, ‘세이프존 XDDoS’ CC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9.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안티DDoS 시장 선점 기대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의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방어 전용장비인 ‘세이프존XDDoS(Safezone XDDoS)’가 정보보호제품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수준은 최고 수준인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로 LG CNS는 공공기관의 보안 솔루션 전제조건인 CC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공공시장 선점효과를 기대했다.

보안 솔루션이 공공기관에 공급되기 위해서는 CC인증이 필요하지만, 현재 안티DDoS 솔루션 중 CC인증 제품이 부족하다는 한계로 국가정보원 IT 인증 사무국은 CC 없이도 공공기관 도입이 가능한 별도지정제품 제도를 안티DDoS 전용장비 분야에 적용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별도지정제품에 대한 테스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하지만 LG CNS는 CC 인증을 획득하게 돼 별도 지정제품 테스트 결과에 상관없이 모든 국가/공공기관에 안티DDoS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별도지정제도는 7·7 사이버 대란 이후 안티DDoS 솔루션 도입의 시의성 확보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용되는 제도로, 별도지정제품으로 인정받더라도 장기적으로는 CC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따라서 LG CNS는 이번 CC인증으로 성능, 안정성의 대해 공인받음으로써 공공시장 선점은 물론, 일반 기업시장까지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에 CC인증을 받은 ‘세이프존XDDoS’는 고성능 처리가 가능한 하드웨어 일체형 솔루션으로 최대 2Gbps 성능을 처리하는 2000모델 2개와 4Gbps의 4000모델 3개 등 총 5개의 제품군으로 이뤄진다. LG CNS는 특히 총 5개의 방어장비를 동시에 인증 받아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선택권도 높였다고 평가된다.

다양한 기능 적용을 통해 효과적인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 LG CNS는 자체 개발한 DDoS공격대응 전용엔진을 세이프존 XDDoS에 탑재해 DDoS공격 시, 유입되는 대용량 트래픽을 성능 저하 없이 처리할 수 있게 했으며, 네트워크 행위 분석인 NBA(Network Behavior Analysis) 공격대응 메커니즘을 채택해 자동으로 유해 트래픽에 대한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또 딥 패킷 인스펙션(DPI) 기능으로 모든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 및 분석,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 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전화(VoIP) 보안에도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다.

LG CNS 황웅규 보안사업담당은 “대부분의 해외업체는 아직까지 CC인증에 대한 계획조차 수립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번 국정원 CC인증을 통해 향후 국가 DDoS 방어 체제 구현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내 DDoS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이프존 XDDoS는 코레일 유통, 수출보험공사, LG계열사 등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여 제품 안정성과 기술력을 실제 사례를 통해 검증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