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DW분야 벤치마킹서 ‘최고’
상태바
사이베이스, DW분야 벤치마킹서 ‘최고’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9.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PC-H 테스트, 비클러스터 시스템 중 최고성능·저렴한 가격 달성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 www.sybase.co.kr)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징 및 분석에 대한 TPC-H 벤치마킹에서 비 클러스터 시스템 중 최고 성능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이베이스에 따르면 17일 실시된 TPC-H 벤치마킹에서 IBM 파워 595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고 AIX 6L 버전 6.1 운영 체제(OS)를 실행하는 사이베이스 IQ 15.1이 3000 GB 스케일 인자를 바탕으로 한 비 클러스터 시스템 중 최고의 종합 성능을 달성했으며 가격 대비 성능으로는 두 번째를 기록했다.

이 벤치마킹은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데이터 량을 분석하고 높은 복잡성으로 쿼리를 실행하며 중요 비즈니스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한 것이다. 테스트 결과는 사이베이스 IQ 15의 아키텍처와 쿼리 병렬 처리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자산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전체 IT 리소스를 덜 소모해 소유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 ;;;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사이베이스와 IBM 공동 솔루션에 대한 TPC-H 벤치마킹 결과, 3000 GB 스케일 인자에서 비 클러스터 시스템 중 최고의 성능 및 154,115.8 QphH에서 종합 2위를 차지했다.

3000 GB 스케일 인자에서 비 클러스터 시스템 중 가격 대비 성능 2위 및 $21.70/QphH@3000GB에서 종합 3위, 그리고 3000 GB 스케일 인자에서 세계 최고 기록의 성능을 달성한 유일한 컬럼 기반 시스템으로 평가됐다.

사이베이스 분석 책임자인 댄 라흘(Dan Lahl)은 “이번 벤치마킹은 IBM 파워 시스템과 결합된 사이베이스 IQ가 수 테러바이트의 데이터를 적시에 수천 명의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분석 쿼리 속도를 제공한다는 사이베이스 IQ의 약속이 지켜졌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