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엑스피온 미니 X30, 엔비디아 아이온 탑재
상태바
LG 엑스피온 미니 X30, 엔비디아 아이온 탑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9.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코리아(지사장 이용덕 kr.nvidia.com)는 LG전자의 ‘엑스피온 미니 X30(XPION MINI X30)’에 엔비디아(NVIDIA) 아이온(ION) 그래픽 프로세서가 탑재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은 이번 LG 엑스피온 미니 X30이 최초의 사례다.

LG 엑스피온 미니 X30은 아이온을 탑재해 동급 저전력 시스템보다 최고 10배 빠른 비주얼 성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차기 운영체제(OS)인 윈도우(Windows) 7을 지원한다. 또한,HD 영상 및 인기 PC 게임 지원은 물론, 비디오 편집 및 인코딩을 위한 하드웨어 가속 등 엔비디아 쿠다(CUDA)를 통해 더욱 향상된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엑스피온 미니 X30은 모니터 뒷면에 부착하거나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가 매력적인 PC”라면서 “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작은 크기에도 그래픽 처리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코리아 OEM 세일즈 담당 김승규 부장은 “LG X30은 엔비디아 아이온 그래픽 프로세서를 통해 기존 데스크탑의 20분의 1정도 크기로 HD 비디오, 사진, 게임 지원을 포함하는 뛰어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