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 서비스 출시
상태바
삼성네트웍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9.0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네트웍스(대표 김 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고가의 장비구입 없이 네트워크가 연결된 PC만으로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 공유와 고화질 동영상 전송이 가능한 와이즈미팅 (WyzMeeting) PC영상회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는 물론 워드나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의 공유까지 가능해 실제로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원격회의 서비스다. 특히 고효율의 독자 압축∙;전송기술을 이용,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회의 관리자가 회사나 사업장별로 사용권한이나 자료 공유 수준을 제한할 수 있어 다양한 참석자들과 회의를 진행할 때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의 PC영상회의 서비스는 참석자들이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개인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등 실시간 공유가 어려웠으나, 금번 출시된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HD급(1280×720p) 고화질 동영상의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도 제공해 회의 시 빠르고 편리하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삼성네트웍스는 향후 하드웨어 기반의 룸(회의실)형 영상회의 시스템을 비롯 3G폰, 인터넷전화 등과 연동시켜 다양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협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삼성네트웍스 솔루션사업부장 유상섭 전무는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앞으로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협업형태에 적합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출시할 것’이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삼성네트웍스는 와이즈미팅 홈페이지에서(www.wyzmeeting.com) 고객들에게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 서비스를 일주일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요청시 시연과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