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금융사기 근절 위한 ‘신고’ 탭 신설
상태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금융사기 근절 위한 ‘신고’ 탭 신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9.08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를 통한 금융사기를 막기 위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 ‘신고’ 탭이 신설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메신저 금융사기(메신저 피싱) 피해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 ‘신고’ 탭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메신저창 하단의 ‘투데이’와 ‘문자’ 탭 사이에 신설된 ‘신고’ 탭에는 피싱 등을 통해 개인 정보가 도용됐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법이 피해상황 유형별로 설명돼 있다.

‘신고’ 탭을 클릭하면 ▲내 계정이 도용된 경우 ▲친구의 ID로 해커가 돈을 요구한 경우 ▲실제로 돈을 송금한 경우 등 시나리오에 따른 대응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긴급지원 이메일(windowslive.help@live.co.kr)을 통해 피해신고가 접수되면 대응시간이 최대 30분을 넘지 않도록 하고, 고객상담센터(1577-9700)를 운영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밖에도 메신저 금융사기의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메신저 대화창, MSN 홈페이지(www.msn.co.kr) 등을 통해 메신저 피싱 범죄의 유형, 사례 및 대응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지난 7월에는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 센터, SK커뮤니케이션즈와 공동으로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최근 메신저를 통한 금융사기는 월 600건을 넘어서면서 늘어나는 가운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통한 금융 사기는 40여 건에 머무르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정근욱 한국MS 컨수머온라인사업부 이사는 “메신저 금융사기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위한 서비스 개발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은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 등과 같은 수칙을 숙지한다면 보다 안전한 메신저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는 한국MS 홈페이지(im.msn.co.kr/im/)에서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