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문화재단, 인터넷 윤리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KT문화재단, 인터넷 윤리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9.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문화재단(이사장 박부권)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곽덕훈)이 함께 인터넷 윤리의식 제고와 건전한 이용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국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및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인터넷 윤리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서울 광화문 KT아트홀에서 개최됐다.
 ;
이번 공모전은 내년부터 적용되는 제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맞추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신이 경험한 역기능적 인터넷 이용 체험 및 그에 대한 반성 또는 인터넷 윤리에 관련한 자신의 생각과 체험을 반영할 수 있도록 기존의 성인 중심의 공모전에서 대상을 확대해 진행됐다.
 ;
포스터, 글짓기 UCC의 3분야로 나눠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553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각 분야별 대상, 금상, 은상 각 1편 등 입선을 포함해 최종 우수작품 74점이 선정됐다. 이들 우수작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사과정을 거쳐 엄선했으며, 포스터분야 대상에는 성균관대 디자인학과 강승관 군, 글짓기분야 대상은 충남대 경영학과 이영은 양, UCC분야 대상에는 서울고등학교 김영민 군이 각각 수상했다.
 ;
방송통신위원장상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300만원, KT회장상에는 상금 200만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에는 상금 20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됐으며, 각 분야별 KT문화재단 이사장상(금상 이하)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30만원이 지급됐다.
 ;
박부권 KT문화재단 이사장은 “인터넷 이용률이 높은 청소년들에 대한 인터넷 윤리교육이 확대되고 있는 환경에서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건전한 이용문화와 인터넷 윤리를 확립하기 위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