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픽스, ‘한효주 위젯’ 오픈
상태바
와이드픽스, ‘한효주 위젯’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9.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젯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와이드픽스(대표 유승순 www.widepics.co.kr)는 삼성카메라의 온라인 광고대행사인 애드미션과의 협업으로 ‘한효주 위젯’을 개발, 배포한다고 밝혔다. 한효주 위젯은 삼성 블루 사이트(www.vluu.c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효주 위젯은 현재 삼성카메라의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탤런트 한효주를 모델로 개발된 위젯으로, 사용자가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PC에 설치하는 데스크탑 위젯으로 연예계의 핫이슈로 떠오른 한효주의 깜찍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십분 활용한 것이 특징. 기존 데스크탑 위젯의 기본적인 기능인 시계, 날씨, 캘린더 뿐 아니라 알람을 설정하면 한효주의 목소리로 직접 일정을 알려주며, 한효주가 직접 S라인 댄스와 힙업 댄스 동작을 가르쳐 주는 댄스 기능도 내장돼 있다. 또 위젯을 통해 삼성카메라의 다양한 이벤트와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한 다양한 위젯이 개발되어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블로그와 커뮤니티, 팬클럽 사이트 등으로 배포, 확산되고 있다. 최근 와이드픽스는 스타 마케팅을 위젯에 접목한 데스크탑 위젯을 연이어 제작했다. 오비맥주의 모델인 '구준표' 이민호, 제시카 고메즈가 등장한 카스2X 위젯, 교촌치킨의 모델 슈퍼주니어를 테마로 한 슈퍼주니어 위젯 등이 그 예다. 이처럼 위젯은 정보 제공뿐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적인 도구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