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DDoS 긴급대응시스템 발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DDoS 긴급대응시스템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9.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 www.estsoft.co.kr) 알툴즈사업본부가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알약을 이용한 DDoS 긴급대응시스템’을 발표했다.

‘알약 DDoS 긴급대응시스템’은 알약 사용자 PC에 설치된 알약 클라이언트와 긴급대응시스템의 4가지 시스템(사전분석 시스템, 샘플수집 시스템, 탐지정보 시스템, 취약점 대응 시스템)을 통해 운영된다. 알약을 통해 신속하게 악성코드 정보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좀비PC의 확산을 차단한다는 것이다. 이스트소프트는 DDoS 긴급대응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샘플 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레벨 이상의 모든 악성코드에 대해 악성코드 분석문서와 통계자료를 ISP, 공공기관, 백신업체에 조건 없이 공유해 긴밀한 협력을 이룰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는 또한 하반기 출시예정인 ‘알약 기업용 2.0’을 공개했다. 2.0버전은 기존 멀티엔진 기술에 새로운 엔진기술을 적용하여 악성코드/바이러스 탐지력을 더욱 보강,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수집된 해외 위험요소 DB와 국내 개인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악성코드 샘플수집 능력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위험요소를 탐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알약 기업용 2.0’은 자체 방화벽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피해 및 해킹 피해를 유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스트소프트는 보안 위험 발생 시 SMS와 메일을 통해 관리자에게 즉시 알리고, 긴급 방역 기능을 통해 자동 조치하는 실시간 위험 알람과 자동조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알약중앙관리솔루션(ASM) 2.0’도 함께 공개하였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사업본부 정상원 본부장은 “알약을 이용한 DDoS 긴급대응시스템은 1,700만 알약 사용자와 24시간 상호 작용을 통해 만들어진 보안 시스템으로 DDoS 대응 하드웨어와는 다르다”며 “좀비PC는 감염된 후에도 전혀 악성행위를 하지 않다가 일순간 공격을 시도하므로 클라이언트에 설치되는 백신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 더욱 빨라진 샘플 확보 능력을 바탕으로 보안 위협사건에 더욱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전문 보안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