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가 TV 속으로 들어갔다”
상태바
“IPTV가 TV 속으로 들어갔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8.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LG전자, myLGtv 일체형 XCANVAS 출시

LG데이콤(대표 박종응)과 LG전자(대표 남용)가 국내 최초로 공동 개발한 IPTV 기능이 TV 내부에 일체형으로 내장돼 별도의 전용 수신기(셋톱박스) 없이 TV 자체만으로도 myLGtv를 시청할 수 있는 ‘myLGtv 일체형 XCANVAS’ 9개 모델을 출시했다.

‘myLGtv 일체형 XCANVAS’는 화면전체를 통해 최적의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인비저블 스피커’, 작은 대사까지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클리어 보이스2’, 시력 보호와 절전 효과를 위한 ‘아이큐 그린(EYEQ Green)’, 최대 70%의 소비전력을 절감해주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플러스(Smart Energy Saving Plus)’ 기술이 모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LG파워콤 엑스피드를 통해 myLGtv를 이용하는 고객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고 별도의 전용 수신기 없이 TV 자체만으로도 myLGtv를 시청할 수 있어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LCD TV 2개 시리즈 5개(55/47LH85ZD, 55/47/42LH55ZD)와 PDP TV 2개 시리즈 4개(60/50PS85ED, 50/42PQ30RD) 등 9개 모델이다.

이에 따라 myLGtv 고객들은 ‘myLGtv 일체형 XCANVAS’를 통해 지상파 및 교육, 스포츠 등 72개 채널의 실시간 감상은 물론 노래방/바둑 등 편리한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HD 고화질과 5.1돌비 사운드로 제공하는 VOD 영상 서비스도 시청이 가능하고 TV 세트와 myLGtv의 일체형 리모컨 하나로 IPTV와 TV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myLGtv가 제공하는 HD급 채널을 섬세하고 선명한 자연색을 구현하는 ‘컬러 디캔팅 (Color Decanting)’기술과 1초에 120장 영상 전송으로 끌림과 잔상 없이 생생한 화질을 즐기도록 해주는 ‘120Hz 라이브 스캔’ 기술을 통해 한층 선명한 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안성준 LG데이콤 myLGtv사업부 상무는 “myLGtv 일체형 XCANVAS 출시로 고객 거실의 TV환경이 깨끗해지고, 하나의 리모컨으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용한 채널과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우경 LG전자 HE마케팅팀장 상무는 “이번 일체형 TV는 TV와 IPTV 서비스의 장점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선명한 화질과 큰 화면,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