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메인프레임 솔루션 신제품 출시
상태바
컴퓨웨어, 메인프레임 솔루션 신제품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8.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페디터 위드 이클립스 2.0’, 빠른 포인트 앤드 클릭 환경 지원

한국컴퓨웨어(대표 정갑성 www.compuwaer.co.kr)는 디버깅 및 품질관리 툴인 엑스페디터를 업그레이드한 메인프레임 솔루션 ‘엑스페디터 위드 이클립스 2.0(Xpediter with Eclipse 2.0)’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스페디터 위드 이클립스는 차세대 메인프레임 개발자들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포인트 앤드 클릭 환경을 이용해 신속하게 새로운 메인프레임 기능을 지원한다.

세계적으로 메인프레임 IT 종사자들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규모가 큰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메인프레임은 중요하다. 따라서 IT 리더들은 제도적 지식의 손실을 막기 위해 중요한 메인프레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새로운 적임자를 찾아야 한다.

엑스페디터는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고 힘들게 배워야 하는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하게 하며, 애플리케이션 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데이터 흐름을 빨리 이해하도록 하는 툴을 선보여 왔다.

마이크 츄바 (Mike Chuba) 가트너 연구원은 “메인프레임 개발인력의 수가 감소하는 것은 잘 알려진 문제이다. 그러나 메인프레임은 규모가 큰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서 중요한 요소로 남아있고, 3년 이내에는 그 중요도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